전문가 노하우

TODAY'S STORY
디그 크리에이터 노하우
디그디그 액티비티 크리에이터가 알려주는 노하우

등산가을에 꼭 가봐야할, 누구나 갈 수 있는 단풍 명소 2곳 추천

등산하는영석
조회수 9458



[누구나 갈 수 있는 단풍 명소 2곳] 


가을하면 여러분은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단어로 말하자면, 저는 "화려함", "쓸쓸함", "공허함", "정리" 4가지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르곤 합니다.


가을은 알록달록한 단풍과 은빛 너울의 억새를 보고 화려함을 생각하기도 하고,

시기를 잘 못 맞춰 다 떨어진 단풍과 시들어 버린 억새를 보면 쓸쓸하기도 하고,

따뜻함에서 쌀쌀함으로 변해가는 바람을 산 정상에서 맞고 있으면 공허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떨어진 단풍을 보며 하산을 하면 무언가를 정리하는 생각에 잠기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봄에는 꽃의 화사함에 반하고, 여름에는 청량함에 반하며, 겨울에는 상고대에 추위를 녹입니다. 가을하면 가장 대표적인 것이 단풍과 억새를 떠올 릴 수 있으며, 등산이라는 취미 생활 역시 가을이 가장 즐기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저는 가을하면 억새보다는 단풍이 더 좋은데,




🔺억새의 경우는 오랜시간동안(약 1달) 간 피어있어 볼 수 있는 시기가 길고, 너무 추워서 상고대처럼 얼어버리지만 않는다면 비가오든 기온이 많이 떨어지든 은빛 너울의 그 모습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단풍의 경우는 그 시기를 정말 잘 맞춰야 하며, 추우면 전부다 떨어저 버리고, 일교차가 너무 심하면 단풍의 모양이 쭈글쭈글해 지기에 빠르게 져버려 보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풍을 정말 쉽게 볼 수 있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색적인 단풍 뷰를 볼 수 있는 2가지 장소를 소개 시켜드리려 합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2가지 장소는 일반인도 누구나 쉽게 갈 수 있으며, 등산도 필요없고 심지어 가족단위로 놀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그럼 우리나라 단풍 명소 2곳 시작합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 진짜 멋진 단풍을 보고 싶으신 분😘

- 가족단위로 단풍을 즐기고 싶으신 분😆





이것만 알고 가세요

- 차로 이동해서 도착하는 그 순간 부터 멋진 단풍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 단풍이 피는 곳 중 가장 이국적이고 멋진곳이라고 장담합니다.👍

- 모든 사진은 @bum__jik 님이 제공해주셨어요.





목차

1. 말티재

2. 장태산





1. 말티재


먼저 말티재는 말티재 전망대에서 단풍을 감상 할 수 있는데, 전망대까지 가지 않아도 전망대로 가는 길부터 정말 멋진 곳입니다. 도로가 굽이굽이 되어 있고 도로 양 옆으로 무수히 많은 단풍들이 피어있기에, 가면서 힐링과 탄식을 연발하는 곳 이기도 합니다.


🔺@bum__jik  사진 제공


위 사진은 전망대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전망대로 가기위해서는 굽이굽이 치는 도로를 쭉 달리며 단풍나무를 감상할 수 있었다면, 전망대에 오른 이후에는 나무보다는 전반적인 숲의 모습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bum__jik  사진 제공


 특히 말티재 전망대에서 도로와 단풍이 한눈에 보이기에 정말 멋진 뷰를 볼 수 있고 저렇게 굽이 치는 도로는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힘든 지형이기도 합니다. 말티재는 속리산국립공원 주변에 있는 지형으로 일교차가 완만하여 단풍이 정말 이쁘게 드는 곳 중 하나입니다.



🔺@bum__jik  사진 제공


말티재는 특히 일출이나 낮시간 보다는 일몰시간이 정말 아름다운데, 전망대에서 굽이치는 도로와 단풍 뷰가 겨울철 일몰이 떨어지는 방향과 딱 마주하기에 반드시 일몰시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몰시간에 노을이 비춘다면 그 빛이 단풍나무에 스며들며 더욱 붉고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말티재 가는법
. 🚘 네비 : 말티재전망대(속리산로 596)

. 📆 추천 기간 : 10월 25일 ~ 11월 4일

. ⚠️말티재전망대는 등산을 하거나 하는 장소가 아니기에 자세한 것은 생략하겠습니다.

. ⚠️사람이 많이 몰릴 수 있어 일몰 시간보다 미리 가시거나 평일을 추천드립니다.

.⚠️반드시 일몰 시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장태산휴양림


다음 소개해 드릴 장소는 바로 장태산 휴양림입니다. 해당 장소는 단풍나무가 아닌 가을이면 붉디 붉게 변하는 메타세콰이아 나무가 존재하는 멋진 곳 입니다.



🔺@bum__jik  사진 제공


장태산의 메타세콰이아 숲은 전국에서 최대 규모로 약 6000여 그루의 나무가 심어져 있는 정말 멋진 장소입니다. 여름에는 푸르른 메타세콰이아가 반겨주며, 가을에는 붉게 변한 메타세콰이아가 마치 캐나다의 단풍국을 보는 느낌을 자아냅니다.




🔺@bum__jik  사진 제공


장태산의 또다른 볼거리로는 수많은 산 그리메와 겹겹히 쌓인 메타세콰이어 나무 사이로 멋진 자태를 뽐내고 있는 구름다리도 있습니다. 출렁다리처럼 흔들거리는 스릴도, 고도가 높은 다리를 건너는 아찔함도 없지만 양 옆에 붉디 붉은 메타세콰이아를 보며 다리를 건너는 트레킹은 그저 힐링 그 자체입니다.




🔺@bum__jik  사진 제공


해당 사진들은 모두 형제바위에서 촬영한 것으로, 약간의 등산이 필요한 장소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시간이 약 20-25분이면 충분히 오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등산을 하지 않더라고 메타세콰이어 조성길이 매우 잘 되어있어 가족단위로 휴양림만 즐겨도 충분한 힐링을 느낄 수 있을것 입니다.


또 휴양림안에는 카페와 포장마차 그리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맥주나 막걸리를 파는 곳들이 많아 정말 가을을 실감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장태산휴양림가는법
. 🚘 네비 : 장태산휴양림(장안동 산 15번지)


. ⚠️해당 장소는 휴양림으로 커피숍, 포장마차, 막걸리, 맥주 모든것이 다 갖춰진 곳입니다.

. ⚠️등산을 하실 경우 반드시 형제바위를 오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크리에이터의 한줄평


- 22년 10월 첫주부터 설악산의 비와 눈소식으로 단풍을 보지 못해 속상한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10월에만 설악산을 4번이나 잡아놨는데, 참 아쉽습니다.


그치만 설악산을 못가게 된 시간 만큼 다른 산을 찾아보며, 우리나라에서 정말 멋진 장소도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 또 다른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말티재와 장태산은 단풍과 메타세콰이어가 꽤 오랫동안 살아 있으며, 그 경치가 주는 황홀함이 정말 이색적인 곳으로 올 가을에는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 단풍 콘텐츠 보고가세요 ! 🍁

👉단 1시간만에 만나는 풍성한 단풍 산행 !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았어! 단풍산행지 BEST 5

👉가을 빛에 물들다 2탄1편 - 단풍 그리고 낙엽 (국립공원 야영장)

👉가을 빛에 물들다 2탄2편 - 단풍 그리고 낙엽 캠핑장!

5 1

이런 #컨텐츠는 어때요? 이거 좋은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