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하체운동 스플릿 스쿼트

양세중
2021-05-14
조회수 233

안녕하세요 👀 서포터즈 양세중입니다!

저는 현직 트레이너로 일 하고 있고 트레이너 하기 전엔 복싱 코치로 일을 했어요.


사실 라이딩 하다보면 운동에 집중해서 사진 찍는걸 계속 잊어버려서.... ㅎㅎㅎ 이걸 어떡해야 하나... 하다가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하체운동을 가져왔어요. 영상은 여전히 잘 안돼서 이미지로만 편집한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꼭 라이딩을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건 아닙니다! 다리라인이나 엉덩이 운동에 관심 있으신 분들도 해보세요 ㅎㅎ


스플릿 스쿼트 (Split squat) 입니다.

준비자세 입니다. 정면에서 봤을 때 발은 11자로, 좌우 너비는 주먹 1~2개(눈대중)로 해주세요. 앞 뒤 간격은 뒷 발 뒷꿈치가 자연스레 들릴 정도로 멀~리 보내주시고 무게중심은 앞으로 보내주시면 돼요!

자 이제 시작입니다! 앞 무릎과 뒷 무릎을 동시에 구부려 그대로 앉아주시면 돼요!


이 동작을 다리를 바꾸지 않고 계속 반복합니다!!

(런지는 발을 바꾸면서 하는 동작이고 스플릿 스쿼트는 발을 바꾸지 않고 하는거예요!)


힘은 앞 다리에 집중이 되어야하고 뒷꿈치에 특히 집중이 되어야 무릎이 불편하지 않아요.

엉덩이 자극을 원하신다면 가슴을 편 채로 상체를 45도 앞으로 기울여주세요.

더 고강도의 동작을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뒷 발이 앞 발 보다 높은 위치에 있을 수 있게 해주시면 됩니다. 뒷 발은 최대한 힘을 빼주세요 !!


스플릿 스쿼트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백스쿼트에 비해 추가중량이 낮아도 부하는 더 크게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앞 발에 힘이 집중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중량을 걸어도 부하는 크게 걸리게 되는 것 이지요. 그리고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양 발을 같이 쓰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걸을 때도 뛸 때도 등산을 할 때도 라이딩을 할 때도 양 발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비슷한 동작으로 운동하시면 효과가 더 좋아요!!


저는 더 강해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인 일이지만요...!!


글로만 설명드릴 수 밖에 없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7 12